KoreaFuneral Aid Center
한국장례지원센터는 고인과 공동체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영역의 서비스와 공헌을 향한 첫걸음!
그동안 돌보미연대는 2009년 '1365무한돌보미연대' 출범을 시작으로.
지난 10년간 청소년 지원사업과 각종 나눔 사업,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지역사회 연대사업, 자원봉사 정책 연구 등 많은 부분에서 나눔과 지원사업을 펼쳐왔습니다.
다행히도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분과 단체와 기업, 지자체가 나서서 나눔과 지원사업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돌보미연대는 이제 초석을 깔고 다진 역할을 다하였으므로 또 다른 영역에서 나눔과 지원서비스를 개척하고자 한국장례지원센터를 설립한 것입니다.
장례지원서비스
정부가 지원하고 일부 민간 봉사단체가 나서서 지원하고 있지만 많은 부분에서 미흡한 실정입니다.
장례지원은 우리 사회의 구성원이었던 무연고 사망자에 대한 최소한의 존엄한 의례를 행함으로써 인간적인 환송과 사회공동체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기도 합니다.
존엄한 품격 있는 삶의 마무리를 위한 최소한의 예우와 격식을 갖춘 장례를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은 여타 영리사업과는 확연이 달라야 합니다.
그러기에 돌보미연대는 그동안의 쌀아올린 역량을 한국장례지원센터를 통해서 나누고 지원하고자 합니다.
영리목적으로 만 바라 본 장례서비스 사업은 이제 인식개선과 더불어 공영화가 중요한 이슈이기도 합니다.
그동안 돌보미연대에 관심과 후원 해주신 여러분은 물론, 시민과 국민 여러분의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돌보미연대 이사장 : 이 종길